친구 추천 이벤트
빼빼로데이 비밀의 콘테스트
빼빼로데이 추억 인증샷
댄스 콘테스트 리뉴얼 & 탑스타
일곱 색깔 바람에 몸을 싣고
시즌 공작소 오픈

자유게시판

공방에서 키치게 스탯 내릴 수 있게라도 해주세요 ㅡㅡ L007492 - 꿈나무

2024.09.11 01:42(수정됨) 398

현재 토너 참가하려면 스탯을 올려야하고 키 공방가려면 또 스탯 안올려야하고 ㄹㅇ스트레스입니다.

이전에는 판정대로 내 점수 받았다면 이젠 

내가 다른 사람보다 못 쳤는데도 1등할때 뻘쭘하고 민망한 상황이 자주 발생

반대로, 내가 다른 사람보다 훨씬 잘 쳤는데도 등수가 낮은 불합리한 상황도 벌어집니다

다른 사람과 연팩, 팩갯수 거의 비슷하게 쳤는데도 점수 격차가 너무 벌어져서 이겨도 괜히 죄송한 느낌, 져도 황당한 느낌

게임에서 유저들이 원하는건 공정한 판정이지, 스탯에 따라 기울어진 판은 아니잖아요 ㅡㅡ

결과가 실력이 아닌 스탯에 따라 바뀌니 허탈함과 스트레스가 커졌어요

도대체 스탯을 왜 도입한건지, 아무리 이해하려해도 이해할 수가 없고요.

어떤 테스트를 통해 이 시스템이 재밌고 유효하다고 판단한건지 정말 이해할 수가 없어요.

왜 게임이 나서서 스탯을 강제적으로 올리도록 유도하고 있는거죠? 올리고 싶지 않아요.

온오프 기능이 있었다면 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었을 텐데, 왜 그런 기능은 도입하지 않고 오히려 스탯을 강요하는건가요.

또 스탯 비슷한 방에 골라서 들어가면 그 안에서도 퍼펙트 점수가 사람마다 천지차이여서 

그 안에서도 등수 고정되는데 도대체 어느 방을 가야할까요

차라리 스탯 내리고 싶다는 생각 했어요;;; 아니면 애초에 0%로 시작하게 해주던지 

게임 업데이트날보니까 제 스탯 점수 왜 맘대로 올려두셨어요

개발자의 서신보니까 그냥 어처구니가 없네요

지금까지 유저들의 의견 뭘 보신거에요? 결국 스탯은 쭉 이어가겠다는거네요 ㅋㅋㅋㅋ

 

 

오직 판정으로만 결과가 나오는 게임에 반전을 왜 줘요? 게임하는건 유저들이고 스탯 반발치는데 왜 디렉터들이 멋대로 재미를 넣냐고요

wow와 스컬이 반전의 재미가 아니라 스트레스를 갖다 줘요

이 두가지 스킬이 럽플레이스의 근간을 흔들지 않는다고요? 업데이트 이후 토너의 결과나 공방 분위기 못보셨어요?

 

 

실력 격차 완화 뉴비가 해달라고 간절히 부탁하대요? 그 사람들이 지금 이 시스템에 대해 만족하고 있대요?

도대체 뭔 테스트를 한건지 모르겠는데 고구마님 그 키 잘치는 실력으로 스탯 3-5 캐릭가지고 올팩치면서 스탯 10이상 분들과 붙어보세요.

결국보면 실력 격차 완화를 원하는 뉴비나 무과금,소과금러 기존 유저들은 기본 스탯 1-5이고 (일부로 안 올리는 분들도 많고요)

과금러분들은 기본 8-9이상입니다.

점수차이 완화는 무슨 격차만 어마어마하게 벌어집니다 ㅋㅋㅋ

 

1) 댄스 콘테스트 개편 / 비밀콘테스트

토너와 댄스콘테스트는 실력으로 겨루는 대회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스탯을 유지한 채로 진행된다면, 이건 더이상 실력대회가 아니라 과금대회에요. 기존의 댄스콘테스트도 오로지 비니비오 확률 + 트돌 확률인데 여기다가 스탯까지 추가한다고요? 

많은 유저들이 토너에 대한 스탯 온인 점을 불만으로 느끼고 있음에도 스탯 오프 기능을 추가하지 않고 오히려 스탯에 더 의존하는 시스템을 만든다는 건, 유저들의 목소리를 무시하고 있다는 반증이겠죠? 

왜 리듬 게임에 스탯과 확률이 배제된, 오직 실력으로 경쟁할 수 있는 콘텐츠가 하나도 없는 건가요? 

스탯을 이용한 경쟁만을 강요하는 게임구조가 유저들에게 얼마나 큰 스트레스를 주는지 정말 이해를 못하시는건가요?ㅋㅋ

스탯 높은 과금 유저들만 이익을 보는 구조는 대회와 토너의 본질을 망가뜨리고 있어요. 이미 토너만 해도 특정 유저층만의 리그로 변질되었네요.

 

2) 댄싱홀 공격, 방어모드

댄싱홀에 공격과 방어모드를 넣는다는건 정말 말도 안되는 발상이네요 ㅋㅋ이건 롤도 아니고 메이플도 아니잖아요?

스탯부터 머리 아픈데 공격, 방어모드까지 넣는다 ? 넣기만 하세요 진짜 ㅋㅋㅋㅋㅋㅋㅋ 

공격과 방어는 전략게임에서나 필요한 요소지, 리듬게임에서 공격과 방어 ㅋㅋ 이게 말이 되나요? 

스탯시스템으로 이미 유저들 머리가 아픈데, 거기에 공격과 방어까지 넣으면 유저들이 게임을 어떻게 즐기라는거죠?

이건 게임을 재밌게 만드는게아니라 피곤하게 만들고 있어요 

 

3) 커플 토너, 팸토너, 개인전 토너

이전에는 마음 맞는 사람들과 커플하고 팸을 형성했다면,

이제 유저들 간 커플을 구할때도 스탯과 등급 따지고 팸도 스탯 따져가며 사람 받겠네요.

뿐만아니라 과금러들은 과금러들끼리 토너를 위해 팀 결성하여 커플하는 경우도 있겠고, 비 과금유저들은 점점 더 배제되겠네요.

스탯 오프였다면 정말 반가운 컨텐츠였겠다만 스탯 온이라 유저들이 얼마나 실망하고 있는지 아시긴하죠?

스탯 시스템을 유지한 채로 토너먼트를 진행하면 그게 무슨 의미가 있나요?
결국 과금유저들끼리만 경쟁하게 되고, 비과금 유저들은 아예 경쟁의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게 현실이에요. 1주차 토너의 결과만 봐도요.

과금을 하지 않으면 승산이 없는 게임이 되는 순간, 많은 유저들이 흥미를 잃고 떠날 수 밖에 없네요.

돈을 많이 쓴 유저들만 이기는 게임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유저들끼리 실력을 겨루는 재미를 빼앗고, 오직 과금으로만 승패가 결정된다면 이젠 이 게임을 더 이상 재밌게 즐길 수 없네요;

수고하세요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