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전
럽플레이스 리그 규정 (수정) LUVPLACE
너와 나, 우리가 함께하는 곳 럽플레이스
안녕하세요. 럽플레이스 입니다.
럽플레이스 리그 운영 정책 / 리그 규정을 안내 드립니다.
럽플레이스 리그 규정
본 규정은 캐킷(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럽플레이스(이하 게임)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럽플레이스 리그에 대한 안내와
참가자(이하 선수)가 준수해야 할 세부적인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보다 공정한 리그 운영을 위해 수립하였습니다.
럽플레이스 리그의 운영 정책은 더 효율적인 방법이 있을 경우 수정 될 수 있으며,
변경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선수들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하고자 하니,
선수 여러분께서는 공식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공지 사항을 수시로 확인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본 정책은 모든 선수 및 리그 관계자에게 적용되며, 리그와 관련된 행동 뿐만 아니라 리그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모든 대외 활동에도 적용됩니다.
이외 정책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모든 사항은 회사의 게임 운영 정책, 이용 약관을 기준하여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1. 운영진의 역할
- 운영진은 리그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 운영진은 리그 진행에 있어 변동사항이 있다면 이 사실과 사유를 선수에게 고지할 의무가 있으며,
리그 도중 규정이나 경기 일정이 변동될 경우 공식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변경된 사실을 안내합니다.
2. 선수의 의무
- 예선전 참가를 신청하기 위해 리그 규정을 모두 읽고 동의해야 합니다.
- 개인(이벤트 매치) 및 팀장이 예선전 참가 신청서를 제출할 경우 해당 팀의 모든 구성원이 모든 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모든 선수는 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로 명예 및 품위 유지에 최선을 다해야하며
리그에 참여함에 있어 리그 및 본인이 속한 팀과 팀원에게 손상을 끼치는 일이 발생하는 경우 리그 참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리그 진행 중 버그 악용 및 럽플레이스 정책에 위반되는 행위 또는 계정 제재 사유에 입각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운영진에 판단에 따라 리그 참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모든 선수는 리그 규정을 준수하고 각자의 기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경기에 임해야합니다.
무기력한 플레이, 승부 조작 및 상대방을 과도하게 도발하는 등의 스포츠맨십에 어긋나는 행위를 할 경우 리그 참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모든 선수는 운영진의 판정에 승복합니다.
2-1. 선수의 리그 진행 협조
- 리그 준비, 진행 및 기밀 사항을 운영진에게 알리지 않고 SNS, 각종 커뮤니티, 인터넷 개인 방송 등에 노출하여 리그 진행에 피해를 주거나
회사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경우 리그 참여가 제한되며, 향후 리그 참여에 제한 조치가 진행 됩니다.
나아가 이후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 리그 출전 선수는 방송 전후와 관계없이 운영진의 요청 건에 성실하게 임해야 합니다.
3. 참가 신청
1) 참가 신청은 럽플레이스를 이용하는 회원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단, 예선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리그 이벤트 페이지에서 럽플레이스 리그 참여 신청"을 진행해야합니다.
※이벤트 매치와 팀전은 중복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3-2. 참가 자격
1) 15세 이상의 럽플레이스를 이용하는 자
2) 럽플레이스 스타 등급 소속사 연습생을 달성한 자
- 스타 등급의 경우 리그 신청 마지막 날 데이터를 기준으로 산정되며, 접수 마감일 이후 스타 등급 달성 시 무효처리 됩니다.
3) 모든 리그 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자
4) 본인 포함 3명의 팀으로 구성하거나, 팀원으로 구성된 자 (팀전 부분)
- 1개의 팀은 팀장을 포함 3명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 3명으로 구성된 팀은 예비 인원을 받지 않으며, "리그 이벤트 페이지에서 럽플레이스 리그 참여 신청" 완료 시 변경되지 않습니다.
5) 본인 명의의 계정을 사용하는 자
- 리그는 본인 명의의 계정으로만 참여할 수 있으며, 가족(1촌)을 포함한 타인의 명의 계정으로 참가 시 실격됩니다.
6) 선수는 1인당 하나의 계정으로만 리그에 참여가 가능하며, 본선전 참가 시 예선전에 참여한 계정으로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
순위를 산출하는 과정에서 2개 이상의 팀에 소속되어있을 경우 해당 선수는 리그 참가가 제한 됩니다.
위 사유로 리그 참가가 제한된 팀원이 발생되어 인원이 부족해지는 경우 해당 팀은 실격 처리 됩니다.
7)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위배되는 경우 참가에 제한 됩니다.
- 럽플레이스 운영 정책을 토대로 제재 되었던 경험이 있는 자
- 리그에 출전하는 권한을 타인에게 양도, 이양, 이전, 판매 하는 자
- 미성년자의 경우 럽플레이스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리그 참가에 대한 사전 동의/허가를 받아야하며, 이를 운영진에 제출해야합니다.
ㄴ보호자(법정대리인)의 사전 동의/허가서를 받지 않은 상태에서 참가를 진행할 경우 리그 참가가 제한되거나 실격 처리 될 수 있으며,
이후 상금 등의 보상이 회수 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운영진의 판단으로 리그 출전 선수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3-3. 본선, 리그 선수 등록
1) 본선전 및 결승전 진행의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를 통해 별도 안내 될 예정입니다.
2) 참가를 진행하는 선수는 운영진에서 고지한 시간 내 '디스코드'로 접속해 본인 확인을 통해 선수 등록을 진행해야 합니다.
3) 고지한 시간 내 참석하지 못해 발생되는 불이익은 참가 선수 본인에게 있습니다.
4) 본인 확인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또는 여권 : 없을 경우 참가 불가
- 학생의 경우 사진이 부착 된 학생증 + 주민등록등본 또는 의료보험증 필수 : 없을 경우 참가 불가
- 본선전 참가 시 온라인 예선전에 참가한 명의가 동일해야 합니다.
4. 선수 주의 사항
1) 온라인 경기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는 회사에서 제공하며 승인하는 프로그램 및 어플리케이션만 사용 가능하며,
프로그램은 및 어플리케이션은 SNS, 커뮤니티, 이메일, 메신저 등을 포함합니다.
2) 임의로 클라이언트를 조작하거나 클라이언트를 변경하는 소프트웨어 사용은 엄격히 금지합니다.
3) 선수는 회사에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게임 내 취약 점 승부에 영향을 주는 버그를 이용해
리그에 참가할 경우 계정 영구 제한과 향후 리그 참가 자격이 영구 박탈 됩니다.
4) 경기 중 선수의 기기에 문제(네트워크 불안정, 개인의 기기 결함 등)가 발생하여 경기에 지장이 있을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선수에게 있습니다.
5) 원활한 경기 진행을 위해 선수는 리그 기간 중 상시 대기해야야 하며, 이탈하지 않아야 합니다.
부재로 인해 운영진의 지시 및 협조 등 리그 운영에 지장이 발생된 경우 해당 선수는 선수 자격을 박탈 당할 수 있습니다.
6) 참가 선수는 방송 콘텐츠 및 본인 확인을 위해 운영진이 전달하는 별도의 링크를 통해 참가 선수 정보를 제출해야 합니다.
참가 선수 오기재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작성자 본인에게 있으며, 제출한 정보가 사전에 제출한 정보와 다르다고 판단되거나
제3자(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제출한 것이 확인될 경우 해당 선수의 자격 박탈, 상금 반환, 향후 리그 참가 자격 박탈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7) 본선전은 예선전 참가 순위에 기반하며 총 80명의 선수들이 출전하나, 자격 박탈 및 불참으로 인해 공석이 발생된 경우
원활한 경기 운영을 위해 참가 인원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8) 본선전 및 결승전의 경우 회사 또는 회사에서 마련한 계정으로만 경기 진행이 가능합니다.
9) 선수는 공지로 안내 되어 제공되는 아이템 이외 다른 아이템 구매 및 사용 시 리그 참가 자격이 영구 박탈 됩니다.
10) 선수는 게임 접속 후 게임 메인화면에서 대기해야하며, 기타 콘텐츠를 이용하여 재시간에 경기에 참여하지 못해 발생 된 책임은 선수에게 있습니다.
11) 모든 참가 선수는 리그가 진행되는 동안 개인 방송을 송출할 수 없으며, 개인 방송 진행이 확인되는 경우 실격 처리 됩니다.
12) 선수는 리그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경기 운영에 피해를 주는 경우 경고를 받을 수 있으며 3회 이상 경고를 받을 경우 실격 처리됩니다.
13) 선수에게 제공된 계정으로 귓속말, 친구 추가 등 리그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별도의 경고 없이 서비스 이용 제한이 적용됩니다.
14) 경기 예선 및 본선에 참가하는 선수는 운영진이 지정한 음성 채팅 프로그램 '디스코드'를 원활히 이용, 안정적으로 경기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합니다.
a. 본선 진출자는 본선 진행에 앞서 디스코드 ID를 생성해야 하며, 회사에서는 원활한 리그 운영을 위해 관련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b. 본선에 참가하는 선수는 본선 진행 전 회사에서 제공하는 디스코드 채널에 가입 및 본인 확인을 진행해야하며, 이에 불응 시 본선전 자격이 박탈됩니다.
c. 본선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는 경기 시작 1시간 전까지 디스코드 채널에 입장하여 준비를 완료하여야 하며,
리그 규정 및 진행 사항을 숙지해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d. 디스코드 채널에서는 채팅 입력이 금지되며, 각 채널에 맞는 내용만 작성해야합니다. 해당 내용을 숙지 못한 불이익은 참가 선수에게 있습니다.
e. 지정된 시간 내 디스코드 채널에 참가하지 않아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참가 선수에게 있습니다.
15) 본선에 참가하는 선수는 규정 위반을 방지하고 공정한 경쟁과 스포츠 정신을 위해 선수 본인의 목소리를 제공해야 합니다.
a. 모든 참가 선수는 '디스코드' 내 운영진이 지정하는 채널을 통해 목소리를 제공해야 하며,
이를 위한 장비(마이크, 디스코드 계정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이는 선수마다 개별적으로 진행되며, 팀원 포함 타선수들에게 노출되지 않습니다.
b. 이는 리그 운영을 위한 모니터링(감독)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생방송 및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습니다.
c. 참가 선수는 음성 변조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운영 관리자는 각 선수의 신분을 상시 확인할 수 있어야 하며, 선수의 신분을 확인을 방해하거나 방해 될 수 있는 요소를 제거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운영 관리자의 요구에도 제거하지 않는 경우, 본선/결선에서 실격 처리 될 수 있습니다.
d. 선수 본인의 목소리 제공을 원하지 않거나 이에 응하지 않는 선수 또는 팀은 리그 참가 거부의사로 간주되며, 리그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e. 운영진은 발생 가능한 오류나 문제점을 확인하고 교정하기 위해 목소리 제공을 위한 장비(마이크, 디스코드 계정 등)의
준비 여부를 확인하거나 리그 전 또는 당일 사전 리허설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디스코드를 통해 안내 되며, 선수는 운영진의 안내에 따라 준비할 수 있어야 합니다.
16) 본선전 참가 선수는 경기 이후 회사에서 제공한 프로그램을 이용해 플레이 관련 데이터를 제공해야합니다.
5. 럽플레이스 리그 방식 및 대전 (이벤트 매치, 팀전 부분 동일)
1) 리그는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단, 회사의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2) 리그는 아래와 같은 경기 방식으로 진행 됩니다.
a. 예선전 (예선 참가팀 중 상위 16팀만 본선에 진출)
b. 16강 & 8강 - 3판 2선승제
c. 4강 - 3판 2선승제
d. 결승전 - 3판 2선승제
e. 결승전 이후 3~4위전을 진행합니다.
※경기 진행 시 선수는 리버스, 로얄 퍼펙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5-1. 리그 진행 방식 (이벤트 매치 부분)
1) 예선전 (예선 참가자 중 상위 16명만 본선에 진출)
a. 예선전은 명시 된 일자에 진행되며 "리그 이벤트 페이지에서 럽플레이스 리그 참여 신청" 후 참가 자격에 부합하는 선수에 한하여 예선전 참여가 가능합니다.
예선전의 경우 월~수에 걸쳐 진행되며 아래와 같이 부문이 진행 됩니다.
진행 시간이 변경되는 경우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됩니다.
2/5(월) | 2/6(화) | 2/7(수) | |
경기 부분 | 맥스비트 - 2KEY - 쉬움 |
b. 예선전 순위는 참가자의 점수 순으로 결정되며, 상위 16명이 본선에 진출하게 됩니다.
2) 16강 & 8강 - 3판 2선승제
-상대방과의 대전은 '경기'로, 각 판의 승패가 결정되는 가장 작은 단위는 '라운드'로 칭합니다.
(예시: 16강 본선의 3경기는 3판 2선승제로, 최대 1개 경기의 3라운드까지 진행됩니다.)
- 예선전 순위는 온라인 상 예선전에서 획득한 개인 총점 순으로 결정되며, 리그는 아래 대진표 형태로 진행됩니다.
- 대진표의 배치는 경기 당일 랜덤 뽑기로 결정합니다.
- 선수의 개인 사유로 실격이 발생되는 경우 운영진은 아래와 같이 대응합니다.
a. 예선전 진행 중: 예선전 기준으로 차순위 인원을 실격 인원 수만큼 추가 선발하여 대체
b. 16강 이후: 실격자가 포함되어 있는 경기를 부전승 처리
5-2. 리그 진행 방식 (팀전 부분)
1) 예선전 (예선 참가팀 중 상위 16팀만 본선에 진출)
a. 예선전은 명시 된 일자에 진행되며 "리그 이벤트 페이지에서 럽플레이스 리그 참여 신청" 후 참가 자격에 부합하는 선수에 한하여 예선전 참여가 가능합니다.
예선전의 경우 월~금에 걸쳐 진행되며 아래와 같이 부문이 진행 됩니다.
진행 시간이 변경되는 경우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됩니다.
1/29(월) | 1/30(화) | 1/31(수) | 2/1(목) | 2/2(금) | |
경기 부분 | 팀 예선전 (추후 공지사항으로 안내 예정) |
경기 부문 | 게임 모드 | 키 | 게임 룰 | 난이도 | 인원 |
럽플 모드 | 럽플 | 4KEY 이상 랜덤 | 랜덤 | 랜덤 | 팀 전원 참여 |
클래식 - 익스트림 모드 | 클래식 | 팀 전원 참여 | |||
1/11(목) 신규 모드 | 웨이브 스타 | 팀 전원 참여 |
b. 예선전 순위는 안내 된 팀전 경기 방식에 따라, 최종 합산 점수 순으로 순위가 결정되어 상위 16팀이 본선에 진출하게 됩니다.
ex) A팀이 예선전을 치뤘을 때 접수 합산 방식
경기 부문 | 팀장 | 팀원1 | 팀원2 | 총합 점수 | |
럽플 모드 | 312,231 | 111,542 | 331,454 | 755,227 | 1,344,262 |
클래식 - 익스트림 모드 | 234,124 | 113,454 | 241,457 | 589,035 |
2) 16강 & 8강 - 3판 2선승제
-상대 팀과 대전은 '경기'로, 각 팀의 승패가 결정되는 가장 작은 단위는 '라운드'로 칭합니다.
(예시: 16강 본선의 3경기는 3판 2선승제로, 최대 1개 경기의 3라운드까지 진행됩니다.)
- 예선전 순위는 온라인 상 예선전에서 획득한 팀 총점 순으로 결정되며, 리그는 아래 대진표 형태로 진행됩니다.
- 대진표의 배치는 경기 당일 랜덤 뽑기로 결정합니다.
단, 팀 구성원의 출석여부 등 현장 상황에 따라 운영진에서 이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운영진은 제비 과정을 선수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개적으로 진행합니다.
- 각 라운드는 사전 안내 된 모드에서 진행되며, 키, 게임룰, 난이도의 정보는 경기 당일 랜덤 뽑기로 결정 됩니다.
- 팀원 부족 (3명 미만) 등의 사유로 팀 실격이 발생되는 경우 운영진은 아래와 같이 대응합니다.
a. 예선전 진행 중: 예선전 기준으로 차순위 팀을 실격 팀 수만큼 추가 선발하여 대체
b. 16강 이후: 실격 팀이 포함되어 있는 경기를 부전승 처리
5-3. 재경기 (이벤트 매치, 팀전 부분 동일)
1) 선수는 경기 중 이상 현상이 있을 경우 즉시 운영진에게 알려야 합니다.
2) 아래와 같은 돌발 상황에서 해당 경기를 무효 처리하고 재경기를 선언할 수 있습니다.
- 천재 지변을 비롯한 부득이한 상황으로 경기가 중단된 경우
3) 다만, 운영진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 재경기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본인 과실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 경우
- 선수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오류 발생 또는 PC 다운 현상이 일어나는 경우
- 운영진의 판단으로 이상 현상으로 보기 어려운 경우
5-4. 실격패 (이벤트 매치, 팀전 부분 동일)
1) 경기 진행 중 채팅 메세지를 보냈을 경우
- 경기에서 채팅/이모티콘을 사용한 선수는 해당 라운드 결과에 상관없이 0점으로 실격패 처리 됩니다.
2) 경기 대기 중 또는 진행 중 과격한 행동(도발, 비하 발헌 포함)으로 상대 선수 또는 운영진에게 위협을 가했을 경우
3) 알려진 버그와 부정 행위를 사용하였을 경우
4) 회사에서 정한 아이템이 아닌 허용되지 않은 아이템을 사용했을 경우
5) 회사에서 허용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경기를 사용했을 경우
6) 이외 운영정책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운영진의 판단 하에 실격패를 선언할 수 있습니다.
6. 팀원 구성 및 역할 (팀전 부분)
1) 모든 팀원이 리그 참가 자격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2) 1개의 팀은 3명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3) 구성원 정보
a. 팀장: 해당 팀을 대표하는 구성원으로 예선 참가 신청서 제출 및 팀원과 운영진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역할
b. 팀원: 해탕 팀에 소속된 구성원
7. 순위 보상
리그 상금 대상자는 상금 지급을 위해 추후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하며,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게 됩니다.
(단, 만 19세 미만의 수상자는 별도의 보호자 동의가 있어야 상금 수령이 가능하며,
보호자 동의는 회사가 정한 기간 내 회사가 지급한 별도의 양식을 통해 제출해야 합니다.)
8. 기타
1) 리그 저작권
- 본 경기에서 사용된 모든 콘텐츠 (방송, 게임 내 캐릭터, 팀의 초상권, 경기 영상, 채팅창, 보이스 채팅 등 화면과 오디오 및 경기 관련 내용 등)와
영상에 대한 저작권은 리그 운영진에게 귀속됩니다.
2) 부정 발견
- 리그가 종료된 이후에도 선수의 부정 행위가 발견되었을 경우 시상 내용(순위 보상 및 기념품)이 몰수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