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공작소 오픈
일곱 색깔 바람에 몸을 싣고

소리함게시판

토너먼트 건의드립니다. 펍 - 인기마스터

2024.10.21 11:45(수정됨) 176
  1. 토너먼트 회수 줄이기: 주 6회가 많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승점전 판수 횟수를 5회로 줄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 피로도 감소 )

  2. 동점자 처리: 승점전 대신 스코어전으로만 토너진행 or 승점전 유지한다면 동점자는 재경기로 순위를 정하는 방법. ( 오토 클릭싸움 과열방지 )

  3. 보상 구조 개선: 순위 보상의 차이를 완화 

    ( 고스탯, 좋은 실력의 상위권 유저에게 좋은 보상을 주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보상 차이를 보면 17-50위에서 500위까지의 차이는 너무 미비합니다. 10판해서 아쉽게 16위안에 들지못하고 17-50위 해도 그냥 켜놓고 토너신청만해놓고 보상받는 부계들과 받는 보상차이가 나지가 않습니다. 승점전의 경우 한 시간 넘게 참가했음에도 17-50위에 들면 샐코 100개를 받게 되어 현타가 옵니다. 스탯이 낮고 실력이 부족한 제 탓도 있겠지만, 보상이 너무 차이가 심한 것 같습니다. )                       

  4. 토너 매칭 기준: 현재 매칭이 스탯과 레벨에 의해 결정되는 느낌이 드는 점. ( 자주 만나는 사람이 스탯에 따라 바뀜 ) 공정하게 올랜덤해주세요.

  5. 맥스비트 판정 점수 : 타 모드보다 맥스비트에서 스탯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크다 보니, 기술적인 플레이로 역전하기가 힘든 상황이 나옵니다. 럽플이나 클래, 익스처럼 찬을키거나, 퍼펙트와 그레잇 판정의 점수 차이가 커야 기술적인 플레이가 더 빛을 발할 수 있을 텐데, 맥스비트는 그 부분이 부족해서 아쉽습니다. 맥스콤보, 맥스퍼펙트 해도 스탯차이 조금만나도 그랫 수십개 친사람을 이길 수 없음. 퍼펙트와 그랫 판정의 점수차이가 좀 더 많이나거나 콤보를 유지했을때 점수를 더준다던지, 콤보 50,100개마다 점수를 더 준다던지 이런 장치가 필요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