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함게시판
안녕하세요.
맥스비트 유저 머그구 라고합니다.
운영진 및 개발자분들께서 이 내용을 보실지 안보실지는 모르지만 맥스비트 유입을 늘리기위한 제가 느끼기에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을 몇가지 적습니다.
먼저 맥스비트 유저 풀은 전체 유저의 5퍼센트도 안되는걸로 보이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주 맥스비트 전용 곡을 5곡씩 추가해주시는 운영진 및 개발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건의내용입니다.
1. 튜토리얼이 필요합니다.
럽플모드와 클래식모드는 게임 처음 시작 할 시에 튜토리얼이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맥스비트는 튜토리얼 없이 바로 게임이 시작되는데 사실 초기 설정이 더 중요한 게임 모드는 맥스비트 입니다. 기본속도와 싱크로는 도저히 이게 게임인가 싶을 정도이죠. 이 상태로 호기심에 맥스비트를 접해본다 한들 한판 해보고 이게뭔가 싶어서 나가버리실겁니다.
속도와 싱크관련 내용을 튜토리얼이나 가이드로 추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2. 노트 배치
먼저 죄송한 말씀이지만 현재 곡들의 노트배치의 상태는 좋은 퀄리티라고 볼 수 없습니다. 같은 노트패턴을 기준없이 계속 반복한다던지 음악과 전혀 어울리지않는 배치라던지 등등 입니다.
가급적 노래와 어울리는 노트배치를 잘 구상하시어 재미있는 곡들을 내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래도 새로추가되는 곡들은 이런점들이 개선이 약간씩 되고있는것 같은것으로 볼때 전체적으로 퀄리티가 나아지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더욱 분발부탁드립니다.
3. 난이도
럽플 및 클래식모드는 쉬움 보통 어려움을 최대 키노트 배치 숫자로 구분하는것 같더군요. 하지만 맥스비트는 이 기준이 명확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어떤곡의 쉬움은 어떤곡의 어려움보다 어려운 현상이 많이 보입니다. 이부분도 차츰 개선해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4. PC게임인가 모바일게임인가?
럽플레이스는 PC와 모바일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합니다. 그러다보니 맥스비트 노트 구성을 하실때 모바일 엄지손가락 유저를 배려한듯한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노트3개가 동시에 나오는 패턴은 없는것 등)
실제로 저는 모바일 엄지손가락을 사용하여 게임을 하고 있으며 충분히 대부분 할만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간혹 엄지손가락으로는 인체구조상 불가능한 노트배치가 보입니다. (ex. 시간의 날개 초반부분 오른쪽 롱노트2개+ 왼쪽 노트1개 나오는 부분)
물론 맥스비트는 롱노트를 중간에 유지하지 않아도 마지막에 터치를 잘 하는식으로 콤보를 이을 수 있다지만 이렇게 '해야만' 하는 방식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노트구성 방침이 제가 느낀대로 엄지손가락 유저를 위하여 난이도를 조절하신거라면 이런 부분은 조정해주시길 바라고, 그게 아니라 PC유저를 대상으로 만드는 것이라면 어려움 난이도의 체감 난이도를 더 올려도 좋을것입니다. (실제로 타 리듬게임들에 비하여 난이도가 현저히 낮습니다.)
5. 응원
맥스비트는 현재 비주류 모드입니다. 그럼에도 비주류모드를 위한 신곡 업데이트는 더욱 까다로우실거라 생각됩니다. 더욱 맥스비트 유저의 유입을 위해 힘써주세요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